★ 방 송 공 지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방송 관련 공지로 인사드립니다

뉴아트TV 2022. 4. 18. 23: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방송 관련 공지로 인사드립니다

제가 지난 2021년 10월부터 현재까지 방송을 쉬고 있었습니다

컴퓨터 이슈(그래픽 카드)로 인해서 해결할 때까지 방송을 못하게 됐었던 건데

쉬는 게 계속되니 저도 모르게 나태해지고 그랬네요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제 방송에 찾아와 주시고 후원도 해주신 분들도 있으신데

우선 죄송하다는 말씀부터 올리겠습니다

예상보다 길어진 방송 공백기지만 복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컴퓨터 이슈도 해결이 됐고 약간의 개인적인 문제들만 해결하고

2022년 05월 중으로 다시 방송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한 가지 고민이 되는 점이 있는데 바로 방송을 진행할 플랫폼입니다

2021년 10월까지는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했었는데

요즘 아프리카TV 돌아가는 상황을 보니

제가 주력으로 플레이했었던 배틀그라운드가 시청자가 많이 빠졌습니다

(아프리카TV는 스타크래프트가 주력 게임이 된 거 같습니다..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트위치를 생각하고 있는데 트위치 같은 경우에는

아프리카TV처럼 합방이나 게임을 같이 하는 문화가 그렇게 활발하지는 않습니다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하는 대회도 거의 없는 실정이라

제가 원하는 방향성과는 약간은 다른 플랫폼입니다

(사실 2018년에 잠깐 방송을 했던 플랫폼이 트위치입니다.. 그때도 정말 힘들었습니다ㅠㅠ)

아무튼 고민하고 있습니다

동시송출도 고려를 해보고는 있는데..

솔직히 말하면 하나의 플랫폼에 올인하고 싶은 생각이 크긴 합니다

 

아무튼 신중히 고민하여 최선의 선택으로 여러분들께 좋은 모습으로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방송에 대한 조언이나 문의는 언제나 환영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