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아트TV 일상 ★

[파스타에 이은 홈쿡 2탄! "매콤한 카레"]

뉴아트TV 2020. 10. 22. 18:11
반응형

오늘은 집에서 만들어먹자!

홈쿡 2탄입니다

방송 끝나고 투잡 출근전 후다닥 만들어 먹기 좋은 "카레"입니다


자~ 이제 시작해볼까요?

아! 저는 약간 매콤한 걸 좋아해서 고춧가루를 넣었습니다

매콤하게 ㅎㅎ

 

쿨하게 재료 준비나 손질 사진은 패스!!

지난번 파스타 만들 때 쓰던 팬이랑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팬이라는 사실ㅎㅎ

 

일단 있는 재료들

햄+소시지+양파+감자+돼지고기+당근+고춧가루를 다 때려 넣고 볶아줍니다

(더 맛있게 드시려면 양파를 먼저 제대로 볶고 나서 다른 재료랑 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캐러멜 라이즈!!)

어느 정도 재료가 볶아졌다 싶으시면 맨 마지막에 고춧가루를 넣고 살짝 더 볶다가

물 약간 넣어주시고 끓여줍니다

 

그리고 다음엔 바로 물에 살짝 풀어둔 "카레"투하!!

요즘 카레들은 물에 안 풀어두고 그냥 넣으셔도 잘 풀립니다

저는 그냥 어머니께서 해주시던 방식으로ㅎㅎ

"카레" 아까우니 그릇까지 싹싹 긁어봅시다!!

 

이제 살살 저어가면서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리면 끝!!

 

고춧가루 입자가 고운 가루면 사진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비주얼로 보면 입자가 고운 고춧가루 쓰시는 게 더 나아요!!

저는 그냥 눈에 보이는 재료로 후다닥 먹고 출근할 거라서 신경 안 쓰고 만들어버렸네요;;

 

자취하시거나 저녁 고민하시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솔직히 재료 손질이 귀찮지만 마음먹고 하면 10분도 안 걸립니다

매콤하니 좋아요!!

물론 "카레"자체적으로 매운맛도 있지만 그걸론 약하잖아요??

 

홈쿡 2탄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출근시간이라;;

반응형